안녕하세요? 엉테크 입니다. 하림이의 센스 있는 예약 덕분에 제가 화담숲을 다녀왔는데요. 주말 표는 구하기 엄청 힘들다 하여 평일 표를 겟 해서 다녀왔습니다.

제일 안쪽 주차장까지 들어가면 리프트를 타지 않아도 된다는 글을 보았는데, 저희가 방문한 오전 11시 기준으로는 주차장을 고를 선택지가 없었습니다. 그냥 안내직원이 안내해주는 대로 주차할 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화담숲 매표소와 제일 먼 곳에 주차하고 올라갔습니다.

주차장 벽에 붙어있던 약도입니다. 원래 곤지암리조트 안에 화담숲이 있는 거라서 전체적인 지도가 나와있네요.

단풍 보고 신난 하리미 ㅋㅋ

주차장에서는 그냥 사람들 올라가는 길 따라 쭉 올라가면 되는데요, 그러면 매표소까지 올라가는 리프트를 타려고 기다리는 사람들의 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몇 분 남았는지 써져있어서 좋았네요.

거의 다 와 갈 때쯤에는 직원분이 3명 또는 4명으로 인원수를 맞춰주시며 바로바로 탈 수 있게 정리해 주십니다.

리프트 타고 올라가면서 보았던 이 주차장이 바로 글에서 봤던 “리프트 안 타도 되는 주차장” 인가 봅니다. 엄청 일찍 오거나.. 운이 좋아야 주차할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화담숲은 거의 대부분 인터넷 예약제이기에 매표소에는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무작정 오셔서 못 들어가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가끔 홈페이지상에서 당일 취소표가 나온다고 하니, 계속 주기적으로 체크해 보심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또 모노레일 표를 살 수 있었는데,
1승강장 -> 2승강장
1승강장 -> 3승강장
1승강장 <-> 3승강장 순환
이렇게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모노레일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 글에서 리프트 내리자마자 달려야 한다고 해서 갔는데, 그럴 필요 없더라고요. 어차피 화담숲은 단풍 느긋이 완만한 산 등산하는 느낌으로 즐기러 오는 곳이라, 한 3승강장까지 걸으시고 거기서부터 모노레일 타고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뭐, 제대로 즐기실 분이라면
1승강장 <-> 3승강장 순환 이 표를 구매하셔서 먼저 한 바퀴 싹 도시고, 다시 한 바퀴 걸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화담숲 입장은 QR코드를 찍고 들어가는 방식이었는데요. 저희는 11시 20분 타임을 예약했지만, 조금 늦은 11시 45분쯤 들어갔는데도 문제없이 입장 가능했습니다.

입장하자마자 보였던 화담숲 돌판(?)과 멋진 소나무. 이곳에서부터 줄 서서 사진 찍으려는 분들이 있어서.. 저희는 옆에만 살짝 찍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말 잘 듣는 엉하커플 ㅎㅎ

조금 올라가니 바로 민물고기 생태관이 있었습니다. 이런 거 좋아하는 저이기에 바로 고고




거북이도 있고 흔히 보기 힘든 물고기 종류도 있고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나와서 그냥 찍었는데 누가 화담숲은 어디서든 포토존이라며.. 그 말을 실감했답니다. ㅋㅋ

올라가는 길에 신기하게 생긴 나뭇잎이 있어서..

이번엔 곤충 생태관도 있습니다. ㅋㅋㅋ







가족단위로 와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저도 물론 좋아함. ㅋㅋ

단풍이 이뻐 보이고 그러면 나이 든 거라던데~~ 큰일 났네요.

지나가던 행인께서 예쁘게 찍어주신..!

어휴 울 하림이 예뻐라!!



아이폰 꽂았는데 아쉽게 충전은 안되더라고요.
이미 잼민 친구 1명이 충전 중이어서 전압이 딸려서 그랬는지, 아이폰 단자가 고장 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ㅋㅋ

조금 더 올라가니 이렇게 예쁜 꽃밭도 있었습니다.
역시나 앉아계시는 분들이 많아 사진은 이 정도로만..

미니 폭포도 있었네요.

다리에서 찍었던 화담숲 모노레일 샷.. 아유 이쁘다

좀 더 올라가니 자작나무 숲이 있었습니다.

자작나무가 태울 때 자작자작 소리가 나서 자작나무라 하던데.. 처음 알았음

하림이가 매표소에서 “물 하나 사 갈래?”라고 물어봤지만 짐만 된다며 거절했었는데…
길 오르면서 자판기 어디 있는지만 계속 찾았습니다. ㅋㅋ 왼쪽 자판기만 카드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2승강장 쪽에 있는 이 음료자판기가 종류가 제일 다양합니다.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물밖에 없더라구요.

무슨 산인진 모르겠지만 멋진 산이 보입니다.


요새 한국사 공부를 하는 중인데, 정림사지 5층 석탑(백제)이랑 법주사 쌍사자 석등(통일신라) 미니어처본이 있어서 깜놀 ㅋㅋ
실제 크기의 1/2로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3승강장에 다 와갈 때쯤.. 혹시 몰라 달려가서 표를 끊었는데, 20분밖에 남지 않은 표가 딱 2개 남아있었어요. 덕분에 얼마 안 기다리고 바로 모노레일 탑승~!
모노레일 같은 경우에는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잔여 표 개수가 뜬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모노레일 잔여 수량 안내 < 화담숲
모노레일 잔여 수량 안내 2022년 10월 31일(월) ※ 긴급 점검 및 기상 상황에 따라 운행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사유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 1승강장 모노레일 잔여 수량 안내 시간 잔여수량
m.hwadamsup.com

이런 식으로 승강장별 잔여 개수가 나옵니다.
모노레일은 현장 발권만 가능하고 온라인 예매는 불가합니다!! 그리고 각 승강장에서 출발하는 표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x) 1승강장 무인발권기에서
2승강장 -> 3승강장 표 구매 불가

모노레일 탑승권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직원분께서 탈 때 살짝 찢어주십니다. (확인차)

모노레일 타고 가시면 화담숲의 경치를 더 좋은 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컨도 있고..(위에 실외기 달려있음 ㅋㅋ)

나름 첨단 시스템으로 움직입니다… 분당 40m의 속도로 가고 있네요.



너무 예뻤던 화담숲, 심지어 이 모습이 아직 절정은 아니라고 합니다. 다음 주중인 11월 초가 제일 절정이라고 하네요. 그럼 얼마나 더 예쁜 거냐..?!
화담‘숲’ 이지만 아무래도 산의 경치를 보여주는 곳인 만큼 꽤나 운동량이 되는 곳입니다. 그만큼 편한 복장과 편한 마음으로 가시는 걸 추천 ~!!
밑에서는 추울지라도 올라가서 걷다 보면 더울 수도 있으니,, 지금 날씨에는 간단히 벗을 수 있는 외투를 걸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